본문 바로가기

균스 건강 낙서장

신생아 예방접종, 로타 바이러스 예방접종 은 로타릭스

신생아 예방접종, 로타 바이러스 예방접종 은 로타릭스

 

아마 이제 출산을 앞두고 있는 혹은 출산을 한지 얼마 되지 않는 맘들이라면, 이름도 어렵고 종류도 다양한 신생아 예방접종 정보들을 찾아 다니느라 정말 정신이 없을 듯 합니다.

 

 

그만큼 신생아 예방접종 에 있어 종류도 많고, 신경 써야 할 부분도 상당히 많답니다.

그 중 오늘은 로타 바이러스 예방접종 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해 드릴까 합니다.

 

무엇보다 로타 바이러스 는 다른 병원균 과 다르게 발열과 구토, 설사, 탈수 등을 일으키게 되며 탈수 증상이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 까지 하는 무서운 질환 중 하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타 바이러스 는 생후 3개월부터 24개월 영유아 에게 가장 많이 발생을 하게 되며, 특히나 소량의 바이러스로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전염력도 강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질환 중 하나 랍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2008년부터 2011년 까지 질병관리본부가 실시한 급성 설사질환 발병 원인을 분석 한 결과 평균 31.8% 가 바이러스 로 인한 원인 이었으며, 이 중 로타 바이러스 가 가장 높은 14.2% 를 차지 하고 있기도 하죠.

 

 

그렇다면 신생아 예방접종은 어떠한 방법으로 해 두는게 좋을까요?

 

아마 처음 예방접종을 하기 위해 병원 및 보건소 에서는 로타릭스 와 로타텍 이라는 백신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예방접종을 하게 된다면 위 두 백신 중 과연 어떤 게 경제적일지? 혹은 안전할지? 에 대해 궁금해 하실 텐데요.

 

 

 

 

간단히 두 백신에 대해 비교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타텍 은 약 8만원 으로 3회 접종을 해야 하지만, 로타릭스 는2회 접종을 하기 때문에 로타릭스 백신이 더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예방 할 수 있는 방법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을 위한 신생아 예방접종 이니 만큼 무엇보다 안전한 백신을 선택하는 게 중요 하겠죠?

 

 

스코틀랜드 에서 5월 이후 출생하는 모든 영아에 대해 GSK 의 로타 바이러스 백신 중 하나인 로타릭스 접종을 지원하기로 발표를 하기도 했었답니다. 그 만큼 스코틀랜드 정부에서도 로타릭스 백신의 안정성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뜻 일 텐데요.

 

신생아 예방접종 을 하려는 분들 중 로타 바이러스 예방접종 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참고 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