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공부 낙서장

PEET 생물 출제경향과 합격 전략

오늘은 약 1년 뒤 치뤄지게 될 2016학년도 PEET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만일 약대로 진학을 꿈꾸는 분들 혹은 벌써 준비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 정보를 참고 하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 동안 피트 시험을 준비 해 온 수험생에게 가장 학습 하기 어려웠던 과목을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생물을 꼽을 만큼,

학습 범위가 가장 많고 공부 하기 어려운 과목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답니다.

 

하지만 어떻게 준비를 하느냐에 따라 보다 효과적으로 준비를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PEET 생물 출제경향은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PEET 시험 출제 경향을 분석해 본 결과 출제 단원은 세포와 물질대사, 유전학, 동물생리학이 총 67%의 비율로 출제 되었답니다.

 

지난 해 PEET 시험과 비교 해 보면 비슷한 비율로 출제 되었으며 식물생리학, 진화 및 분류, 생태학, 일반생물학 역시 지난해 PEET 시험과

유사한 출제경향을 보이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본고사에 출제 되었던 생물 문제들은 기초적인 내용들이 출제 되었음에도 정답률이 낮은 것으로 보이는 문제에 대한 배점이 상당히 높았죠.

또한 상황을 바탕으로 복잡한 계산을 통해 답을 찾는 문항이 2문항이 출제 되기도 하였는데요.

 

전체적으로 정확한 개념을 요구하는 문제는 많았고 최상의 난이도는 출제가 되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즉 기본 개념과 추론형 적응이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때문에 PEET 생물에서 고득점을 얻고자 한다면 관련된 지식들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도록 준비 해야 하며,

전체적으로 일반생물학 기본 개념들을 확실히 학습을 해 둘 수 있도록 학습전략을 세워야 하겠습니다.

 

만일 약대 진학을 준비 하는 수험생이라면 PEET 생물은 다른 과목에 비해 학습을 해야 할 범위가 많고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할 개념이 많기 때문에 여러번 반복 학습을 하여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학습을 해야 합니다.

 

또한 전공자 혹은 PEET 응시 경험이 있는 수험생이라고 할지라도 기본 부터 차근히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워두어야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2016하견도 대비 PEET 생물 합격전략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본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최근 출제경향과 응시생의 학습패턴 등을 분석해 두는게 필요 한데요.

 

메가엠디 홈페이지 내에는 앞으로 생물을 준비 해야 할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2016학년도 대비 PEET 생물 합격전략에 대해 자세히 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 해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자료 출처 : 메가엠디 생물 학습 전략

http://me2.do/I56YWC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