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건강 낙서장

허리디스크 원인, 증상, 치료

허리디스크 원인, 증상, 치료

 

한국의 의료산업은 이제 미국,일본,유럽 등지에서도 한국의 뛰어난 의술을 배우기위해 올만큼 선진화되어있습니다.

특히 척추관절분야의 경우 외국의료진의 연수 및 환자들의 내원도 중가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많은 척추질환 허리디스크 원인,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디스크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평소 나쁜 자세 때문에 발생하는 허리디스크 환자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허리디스크는 40~5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척추질환으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로 사무실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서 근무를 하는 젊은 직장인이나 구부정한 자세로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는 청소년에게도 많이 발생되고 있는 흔한 척추 질환로써 청소년 허리디스크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허리디스크 원인과 허리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가장 유력한 허리디스크 원인은 ‘변성된 디스크에 과도한 외력이

가해지면서 디스크가 돌출되는 것’입니다.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드는 직업, 운전을 많이 하는 사람, 흡연을 하는 사람에게서 허리디스크 발생 위험성이 높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환자에게서 가장 두드러진 두 가지 허리디스크 증상은 ‘요통’과 ‘다리가 저리고 아픈 증상’인데 대부분의 허리디스크는

요통보다 다리의 통증이 더 심한 것이 특징입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에서 요통은 허리 부위뿐만 아니라 엉치 부위의 허리 통증으로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리의 통증은 허리나 엉치에서 시작하여 허벅지와 장딴지의 뒤쪽과 바깥쪽을 따라서 발등이나 발바닥까지 내려가는 방사통의 양상으로

나타납니다.

 

대개의 경우 허리디스크 증상 경우 한쪽 다리나 한쪽 엉치에서 통증을 느끼지만, 심한 경우 양쪽 다리 모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은 초기에만 발견하면 척추전문병원 나누리병원 물리치료나 주사치료 등의 보존적 방법으로 허리디스크 치료할 수 있지만 신경마비가 심하거나 통증이 심할 경우, 발가락이나 발목의 힘이 현저하게 약해져 있는 경우, 대, 소변을 보는 힘이 약해지거나 다리를 전혀 움직일 수 없는 심각한 마비 증상을 보이는 경우 등 허리디스크 증상으로 인한 활동 장애를 초래한다면, 신경을 누르고 있는 수핵을 제거하는 허리디스크 수술을 해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척추전문병원 나누리병원 온라인상담으로 연결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으로 인해 상담이 필요하신분들은 척추전문병원 나누리병원의 온라인상담을 이용하시면

척추 전문의의 더욱 자세한 답변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