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공부 낙서장

호텔경영학과 진로 및 전망

호텔경영학과 진로 및 전망

 

오늘은 이제 곧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을 준비 해야 하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해 학과에 대한 소개를 해 드리려 합니다.

 

고등학교 교육과 다르게 대학교육은 지원한 학과에 따라 교과과정이 달라지게 되며, 진로 역시 학과와 관련된 분야로 취업을 하기 때문에

입시에 있어 학과 선택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각 대학별 수지모집 전형이 약 3개월 후면 본격적으로 진행이 될 예정인데요.

혹시라도 학과에 대해 선택을 하지 못한 수험생 혹은 호텔경영학과 로 진학을 하고자 하는 수험생 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 해 보세요.

 

 

 

 

현재 호텔경영학과 가 개설된 대학의 수는 정말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호텔경영학과 는 관광 및 호텔산업의 발전을 주도 해 낼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는 학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때문에 호텔경영학과 에 진학을 하게 된다면, 다양한 국제경험 과 이론 및 실무에 대해 전문적인 교육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대학 중 호텔경영학과 로 손꼽히는 대학을 꼽으라면 바로 세종대 를 꼽을 수 있는데요.

 

 

 

 

그 동안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세종대는 재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유학프로그램, 장학제도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이 운영 되고 있어,

무엇보다 풍부한 해외경험 등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종대 호텔경영학과 졸업 후 진로는 호텔이나 리조트 등 숙박관련 산업, 외식 및 프랜차이즈 업체 외 한국 관광공사 등 관련기관 의 연구소 및 여행사, 항공사, 컨벤션 전문가, 카지노 기업의 딜러, 여행가이드, 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은행 등 다양한 기업으로 진출이 가능 한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업회의, 포상관광, 컨벤션, 이벤트 와 박람전시회 등을 융합한 MICE 산업분야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 하기 때문에 호텔경영학과 를 선택한다면 세종대 를 목표로 준비 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세종대 호텔경영학과 커리큘럼

 

 

 

 

세종대 호텔경영학과 수시모집

 

 

 

무엇보다 대학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재학생들을 위한 지원은 잘 되고 있는지,

그 동안 얼마나 많은 졸업생 을 배출 하였는지 등등을 파악하여 지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때문에 내가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에 대한 시설 및 정보들을 파악하고, 목표대학을 선정해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 않나 싶구요.

수시 및 정시 등 그 외 자세한 입시정보 세종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http://dasan.sejong.ac.kr

세종대 호텔경영학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