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건강 낙서장

허리디스크 자가진단 방법 은?

허리디스크 자가진단 방법 은?

 

아무래도 허리 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생기게 된다면 한번쯤은 허리디스크 가 아닐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을 듯

하답니다. 하지만 다 같은 허리통증 이 생긴다고 해도 모두 허리디스크 는 아니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허리디스크 는 어떠한 질환 이며 자가진단 방법 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한번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는 전문용어로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불리 운답니다.

 

 

 

노년기에 접어들수록 증상이 악화하기 쉽죠. 허리 통증 뿐만 아니라 다리 저림과 대소변 장애까지 동반하는 복합적인 증상도 가져와 생활에 이만저만 불편함을 주는 질환 이랍니다.

 

하지만 치료 방법도 존재 하는데요, 단순 요통이나 초기 디스크 환자는 운동요법, 주사치료 등의 비 수술 요법으로도 치료할 수

있답니다. 허리디스크의 가장 두드러진 증상은 요통이지만 함께 수반되는 증상으로 다리가 아프고 저린 방사통, 신경근 자극에 의한 감각이상, 근력약화 등이 있구요.

 

이러한 증상들이 발견되면 즉시 전문병원에 내원해 보다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고 치료를 시작 하는 것이 중요 하답니다.

 

최근 허리통증 이 지속 되어 왔다면 허리디스크 를 의심해 볼 수 있을까요? 정확한 허리디스크 자가진단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자가진단 방법 중 하나 는 허리통증 과 함께 방사통 이 생기는지? 를 체크 해 보는게 중요해요.

 

허리통증 뿐 아니라 방사통 이 함께 생기는 것이 허리디스크 증상의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 요통 뿐 아니라

걸을 때 찌릿한 방사통이 생겨난다면 허리디스크 를 의심해 볼 수 있고 방사통이 동반 되는 경우 자가진단 방법 의 중요한 척도

이기도 하기 때문에 자신의 증상을 꼼꼼히 체크 해 보는 게 중요 하답니다.

 

또한 척추전문병원 중 하나 인 나누리병원 에서는 허리디스크 자가진단 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20가지 의 주요

질문 들을 통해 허리디스크 자가진단 방법 을 공개 해 두고 있으니 참고 해 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해요.

 

 

 

나누리병원 허리디스크 자가진단 방법' 이미지 클릭 시 자가진단 을 해볼 수 있어요.

 

  
무거운 것을 나르거나 허리를 너무 과도하게 움직이는 등 척추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면 그만큼 척추에 무리 를 주게 되며, 퇴행성변화를 촉진시키고 이런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척추의 자세를 올바르게 하는 것도 척추에 무리를 적게 해 주는 방법 중 하나 라고 할 수 있죠.

 

또한 퇴행성변화를 늦춰주며 또한 과체중의 경우 체중조절이 척추건강에 도움을주고,가벼운 운동을 통해 허리 근육을 강화시켜주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디스크 탈출증과 달리 디스크가 너무 심하게 파열돼 다리로 가는 모든 신경을 압박할 때는 수술로 치료를 받아야하고 허리디스크 치료를 위한 수술로 현재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바로 미세 현미경 디스크 수술이라고 합니다.

 

 

 

 

미세현미경 디스크 제거술은 특수 현미경을 사용해 신경 및 혈관의 손상 없이 병든 디스크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므로

정상적인 척추에는 손상이 미치지 않아 수술 후 바로 활동할 수 있고 이 수술은 국내에 소개된 척추수술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허리디스크 수술 방법 이랍니다.

 

수술시간이 35분~40분 이내로 짧고 당일 바로 걷기가 가능할 정도로 회복력과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고 합니다.

 

 

 

 

치료방법은 보조기착용, 약물치료, 물리치료, 운동요법, 수술치료 등이 있고 대부분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만약 보존적 치료에 효과가 없다면 수술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는점이 있습니다.

 

특별히 허리디스크에 도움이 되는 식이습관은 없지만, 체중이 늘어나면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비만이 되지 않도록 적절한 칼로리의 섭취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심한 허리디스크로 고통받고 있어 마비와 장애가 와서 수술이 불가피하다는 판정을 받았다면 미세현미경 수술을 권해드리고 전문병원에 내원해 더욱 정확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정보 출처 : 나누리병원

 

 

 

 

'균스 건강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관절 수술 장점  (0) 2012.11.28
인공관절 수술 필요한 경우  (0) 2012.11.26
허리디스크 통증 치료  (0) 2012.11.20
무릎 인공관절수술 비용  (0) 2012.11.15
목디스크 자가진단 방법  (0) 2012.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