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건강 낙서장

탈모치료제 프로페시아 복용은 3개월 이상!

사실 탈모가 생기게 된다면 큰 스트레스가 될 수 밖엔 없습니다.

특히나 20대 혹은 30대 젊은 탈모 환자의 경우 탈모로 인해 느껴지는 심리적인 스트레스는 더욱 클 수 밖엔 없죠.

 

때문에 머리가 빠지기 시작을 한다면 탈모 치료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밖엔 없습니다.

하지만 급한 마음에 의학적으로 검증 되지 않는 치료 방법 등을 통해 치료를 시작 하는 경우엔 치료 효과를 기대 할 수 없죠.

 

 

 

 

사실 현재 의학적으로 검증된 탈모 치료 방법으로는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승인한 탈모치료제로는 프로페시아가 유일 하답니다.

그 효과로 인해 세계 탈모인 들이 가장 많이 복용하는 탈모치료제로 꼽히기도 하고 있죠.

 

하지만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기 전 알아 두어야 할 사실은 탈모 치료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최소 3개월 이상 복용해야 한다는 사실 입니다.

또한 최근 프로페시아 패키지 내에 일반적으로 3개월 이상 복용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문구가 삽입 되기도 하였는데요.

 

 

 

 

20~49세 성인남성 41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남성형 탈모의 경구 치료제에 대한 이용 태도 조사에 따르면 프로페시아 복용 환자의 약 22%가 3개월이 되기 전에, 약 43%가 6개월이 되기 전에 약물 복용을 중단하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는데요.

 

프로페시아의 효과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3개월 이상 복용해야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치료효과 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복용을 해야 만이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18~41세의 남성형 탈모가 있는 남성 1553명을 대상으로 2년간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환자들이 탈모 속도가 느려지는 것으로 인식하는 시기는 3개월이며, 새로운 모발이 자란다고 느끼는 시기는 6개월 정도 라는 연구결과가 있기도 한 만큼

 

탈모치료를 위해서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겠다고 마음을 먹는다면 꾸준히 복용을 한다는 생각으로 복용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