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건강 낙서장

피로회복제 우루사 이전에! 지방간, 간경화 예방해야죠.

피로회복제 우루사 이전에! 지방간, 간경화 예방해야죠.


지방간을 방치하다간 큰코 다친다.

지방간 -> 간경화 -> 간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극복해내야 합니다.


지방간때까지는 치료가 가능하지만 간경화로 넘어가면 답이 없습니다.

더이상 상태가 나빠지지 않도록 막는 방법 외에는 딱히 손쓸 도리가 없지요.



예방은 생각보다 쉬운데요 우선 이러한 지방간의 원인을 아셔야합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현대인들에게 없어선 않될 술, 그리고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한

비만이 일반적인데 이러한 경우 금주와 다이어트로 손쉽게 간을 지켜내실 수 있습니다.


허나 하루가 바쁜 삭막한 현대사회에 여러 유혹을 물리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이럴땐 어렸을때 부터 봐왔던 광고 하나를 떠올려야 합니다.



어릴적 부터 TV에 나오는 곰그림의 CF를 보며 간장약 우루사를 알게 되었었죠.

얼마전 차두리씨의 간때문이야 송으로 피로회복제 인식이 더 강해 졌습니다.


피로회복제 우루사?  지방간, 간경화 등 간장약 우루사? 어떻게 맞는 걸까요? 정답은 둘다 맞습니다.

차두리씨가 선전한 복합우루사에는 타우린, 비타민B군 등 피로회복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일반 우루사는 UDCA성분이 소량 들어있는데 이 UDCA성분은 우리 인체와 같은 성분으로

만들어져 인체에 무해하며 간장약의 성분으로 미국 FDA에서도 인정한 성분입니다.



간 혈류량 증가, 노폐물 제거... 등 간기능개선제로도 쓰이는 성분이 바로 UDCA성분입니다.

이러한 성분을 우루사는 주성분으로 사용하고 있어 국민 간장약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요.


정부의 글로벌 육성프로젝트인 월드클래스300에 선정된 우루사가 세계시장으로 진출한다 하니

지난 50여년 동안 지치고 피로한 대한민국 아버지들에게 우루사는 늘 힘을 주는 존재였음은 틀림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