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병원이 말하는 봄 관절 건강을 지켜내는 습관
최근 우리나라의 퇴행성 관절염 환자수는 줄잡아 400만 에서 500만 명으로 크게 증가 하고 있다고 해요.
무엇보다 이렇게 관절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가 느는 주요 원인은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노령 인구가 늘어나는 것에
큰 영향이 있으며 또한 무리한 운동등으로 젊은 관절염 환자는 더욱 늘어나고 있답니다.
나이든 사람일수록 퇴행성 관절염이 더 자주 나타나고 또한 심각한 질환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흔히 알려진 오해처럼 퇴행성 관절염은 결코 노화과정이 아니라는 걸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김해중앙병원 관절센터에서 말하는 관절 질환 예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상을 예방 하기 위해 충분한 준비운동은 필스
운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관절과 관련된 많은 문제는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운동을 하기 전에 충분한 준비 운동을 해 두어 부상을 예방하는 게 중요 하며,
관절보호대, 보호안경, 헬멧 등 장비를 사용함으로 부상을 예방하는 게 중요 합니다.
만약 부상을 입었다면 적당한 회복기를 두어 치료를 해 나가는 게 중요 합니다.
충분한 준비운동을 했음에도 부상을 입었다면 부상이 회복 될 때까지 주의 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심각하고 특이한 통증을 경험하거나 “뚝” 소리 같은 어떤 것을 듣거나 느낀다면 그냥 넘기거나 지체하지 말고
바로 김해 관절병원등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치료를 해 나가는게 필요 하겠습니다.
현재 김해중앙병원은 관절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퇴행성 관절염 뿐 아니라 십자인대손상, 연골연화증, 오십견 등 다양한 관절질환을 치료해 나가고 있으니까요.
만일 부상 등으로 인해 관절내 통증이 느껴진다면, 전문의를 찾아 정확히 진단을 받고 치료해 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나 봄철 야외 활동이 증가함으로 다양한 관절질환을 겪는 경우가 많으니 만큼
오늘 알려드린 정보 참고 하셔서 관절 건강에 더욱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