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구균백신 예방접종 준비를 한다면?
아마 육아를 담당하게 된다면, 다양한 질병에 대한 예방법 이 궁금해 하실 듯 합니다.
특히나 면역력이 가장 취약한 시기는 바로 2세 미만의 영유아 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각별히 건강관리를 철저히 해 두는 것이 건강을 지켜 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중 오늘은 아기폐렴 과 유아폐렴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예방법을 하나 소개 해 합니다.
무엇보다 아기폐렴 과 유아폐렴 등과 같은 질환을 유발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폐렴구균 은 전세계 영유아 에서 수막염 (뇌 내벽의 염증 또는 부종), 폐렴 (폐의 염증), 균혈증 (혈액감염) 과 같이 예방접종을 통해 충분히 예방을 할 수 있는 질환으로 잘 알려져 있죠.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전세계적으로 40초마다 한명씩 5세 미만 폐렴구균 감염 소아사망자가 발생, 연간 50만명의 환자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아기폐렴 혹은 유아폐렴 질환의 경우 어린이집 혹은 보육센터 등을 이용하는 경우 특히나 발병율이 크게 오르기 때문에 만일 보육시설을 이용하기 전에는 아이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백신을 접종 해 두는 게 가장 중요 하다고 할 수 있죠.
또한 상반기 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무료로 접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각각 예방접종의 특장점을 알아보려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듯 싶어요.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백신으로 신플로릭스 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아기폐렴 혹은 소아폐렴 등의 침습성 질환 뿐 만 아니라 급성 중이염을 동시에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보육시설을 이용하기 전 영유아에게 예방접종을 실시 하여 건강을 지키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죠.
신플로릭스 는 영유아 전용(재태기간 27주~37주 미만 미숙아 및 생후 6주~5세 영유아) 폐렴구균 백신으로써 가장 많이 알려진 백신 중 하나 이며, 3회 기초 접종과 1회 추가접종을 마친 2세 미만 영유아에서 특히 효과적 이랍니다.
백신에 포함된 폐렴구균 혈청형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을 100%(신뢰구간: 83~100) 예방한 것으로 나타난 만큼 아기폐렴 과 유아폐렴을 효과적으로 예방 할 수 있으니까요.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이 걱정 된다면 백신을 통해 미리 예방해 보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라고 들었는데요.
무엇보다 신플로릭스는 신생아에게 접종이 가능할 정도로 안전하며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 까지 입증 된 만큼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 줄 수 있는 백신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중이염 까지 예방이 가능한 만큼, 단체생활을 앞두고 있는 아이에게는 당연히 신플로릭스 겠죠?
그럼 잘 알아보고 우리 아이에게 맞는 백신을 접종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