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예방접종 신플로릭스 장점은?
대다수의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님들께서 선택접종 을 꼭 맞혀야 하냐는 질문을 많이 하신다고 하는데요,
선택접종 은 아기예방접종 가운데 정부에서 반드시 맞도록 지정한 필수예방접종에 포함되지 않는 백신을 일컫는 말이에요!
선택접종 중에는 폐렴구균, 로타바이러스, A형 간염 등의 대표적인데요,
초보엄마들이 자주 실수를 하는 것이 선택접종 이라는 이야기만 듣고 맞혀도 그만, 안맞혀도 그만이라는
생각을 하신다는 것 입니다. 요즘 단체생활을 일찍 시작하는 영유아의 경우 폐렴구균과 같은 질병에
쉽게 감염이 되기때문에 선택접종 이라고 해도 꼭 예방접종을 해주어 사전 예방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이르면 상반기 부터는 폐렴구균 백신이 무료로 접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듯 싶은데요.
과거에는 단순히 백신 가격이 비싸다고 혹은 혈청형이 많다고 좋은 백신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백신은 그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가 얼마나 되는지 꼼꼼히 체크 해 볼 필요가 있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플로릭스 폐구균백신을 선택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장점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 폐렴구균백신 신플로릭스 특징
1. 미숙아(재태기간 27주~37주 미만)에게서 우수한 면역원성과 내약성을 보였습니다.
2. 6주~5세 미만의 영유아 및 어린이에게서 우수한 면역원성 및 내약성을 보였습니다.
폐렴구균백신 신플로릭스는 생후 6주~5년의 영아 및 어린이에서의 폐렴 구균으로
(혈청형1, 4, 5, 6B, 7F, 9V, 14, 18C, 19F, 23F) 인하여 생기는 침습성 질환 및 급성 중이염 예방이 가능하구요!
기본 접종 스케줄에 맞춰 예방접종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 폐렴구균백신 신플로릭스 접종스케줄 한눈에 확인하기 <<
▲ 생후 6주~6개월의 영아
- 기초접종 : 1회 용량 0.5mL씩 생후 2,4,6개월에 3회 접종한다. 보통 생후 2개월에 초회 접종하지만, 생후 6주에 접종.
- 추가접종 : 1회 용량 0.5mL를 기초접종 완료 후 최소 6개월 후에 추가 접종해야하며, 생후 12~15개월에 접종.
▲ 재태기간 27~36주의 이른둥이(미숙아)
- 기초접종 : 1회 용량 0.5mL씩 생후 2,4,6개월에 3회 접종한다.
- 추가접종 : 1회 용량 0.5mL를 기초접종 완료 후 최소 6개월 후에 추가 접종한다.
▲ 기초접종을 하지 않은 7개월 이상의 영아 및 어린이
1) 생후 7~11개월의 영아 : 1회 용량 0.5mL씩 최소 1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한다.
3차 접종은 생후 12개월 이후에 2차 접종과 최소 2개월의 간격을 두고 접종하는 것이 권장된다.
2) 생후 12~23개월의 영아 : 1회 용량 0.5mL씩 최소 2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한다.
2회 접종 완료 후 추가접종의 필요성은 확립되지 않았다.
3) 생후 2~5년의 어린이 : 1회 용량 0.5mL씩 최소 2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한다.
이 백신으로 1차 접종받은 피접종자는 전체 접종일정을 이 백신으로 완료하는 것이 권장된다.
무엇보다 신플로릭스는 우수한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 뿐 아니라, 미숙아에게도 접종 할 수 있을 만큼
안전한 폐렴 예방접종 중 하나 라고 할 수 있죠.
우리 아이 건강을 지켜준다면? 신플로릭스로 폐렴구균으로 인하여 생기는 질병을 예방해주세요!
이른나이부터 단체생활을 시작해야하는 영유아 아이들에게 폐렴구균백신 예방접종은 필수접종만큼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폐렴예방 접종 백신을 선택함에 있어 가격이 비싸다고 다 좋은 건 아닌 만큼
백신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아이의 연령 및 백신의 효과 등 을 꼼꼼히 따져 보고 백신을 선택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