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공부 낙서장

PEET 약대 생물추론 학습법

 

 

PEET 약대 생물추론 학습법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PEET 약대 생물추론 학습법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방대한 양의 생물학을 어떻게 학습해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 하셨을텐데요.

 

2015학년도 대비 오직 PEET 만을 위한 PEET 생물추론 고득점 학습전략!

 

본질부터 다른 메가엠디 PEET 전문강좌를 통해 고득점 합격의 문을 열어 보시길 바랍니다.

 

 

PEET 생물추론과 MD 자연과학I 이 다르다는 사실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출제기관부터 문항유형별 비중과 중점을 두는 학습분야까지 철저히 다른 두 시험!

시작부터 PEET 만을 위한 전문강좌를 선택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할 수 있습니다.

 

 

[PEET와 MD 형식상의 차이점]

- 출제기관의 성격 및 특징에 따라 강조되는 영역과 중점을 두는 학습분야가 다르다.

- PEET와 MD의 과목별 문항당 풀이시간이 상이하며, 출제되는 문항유형(난이도)비중이 다르다.

- PEET는 MD와 다르게 과목별 성적이 모두 반영되므로 전 과목을 고르게 학습할 수록 합격률이 높아 집니다.

 

과목별 문항 비중을 살펴보면 PEET 과목별 문항 비중 차이가 MD에 비해 전과목 고른 편 입니다.

MD는 자연과학(생물)문항 비중이 절반 가까이 되는 반면에, PEET 생물추론은 32%로 입니다.

따라서 약학대학 진학을 위해서는 한 가지 과목에 치우쳐 학습해서는 안되며, 모든 과목을 고르게 학습해야 합니다.

PEET의 과목별 표준점수 차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2014학년도 본고사 비교분석 결과 PEET 생물추론과 MD 자연과학(생물)의 단원별 출제 비중에서 명확한 차이를 보입니다.

이처럼 PEET 와 MD의 출제단원 비중 차이는 단원별로 추가적인 개념을 필요로 하는 영역이 다르다는 의미 입니다.

이는 같은 단원을 학습하더라도 PEET 생물추론과 MD 자연과학(생물)에 맞게 기본 개념부터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PEET, MD 출제문항 비교 예시 상세보기 : http://me2.do/5lesGVfF]

 

 

[앞으로의 출제경향]

 

* 기본 이론을 중요시 하는 이론형 문제의 비중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

2014학년도 PEET의 이론형 문항 비중이 증가한 것으로 보아, 앞으로도 이론형 문항 비중은 줄어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유전단원은 특정 파트에 치우쳐 어렵게 출제되기 보다는 분자생물학, 분류, 진화 등 모든 영역에 걸쳐 고르고 평이하게 출제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또한 단원간 출제 비중 분포는 올해와 비슷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향후 대비책]

 

* 기본 이론 최소 3회독 이상, 생물학 전반에 걸친 꼼꼼한 학습이 고득점의 Key Point!

일반 생물학이 어렵게 느껴지는 수험생들은 고교과정의 복습과 일반생물학 기본서를 통해 바탕을 다진 뒤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는 등 지속적인 반복학습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기초를 잘 다지고 본 고개를 공부한 학생이라면 어렵지 않게 이번 본고사를 해겼했을 것이며, 2015학년도 peet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 또한 기본이론의 탄탄한 학습과 함께 실전감각을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메가엠디에서 생물학 관련 강좌를 진행하고 계시는 교수님들 이십니다.

각 교수님들의 강좌 및 수강에 관련 된 내용은 아래 URL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메가엠디 생물학 강좌 : http://me2.do/F1B8uiL3]

 

지금까지 PEET 약대 생물추론 학습법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방대한 양의 생물학은 오늘 알려드린 것 처럼 꾸준함과 꼼꼼함으로 무장해야 고득점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2015학년도 PEET, 약대편입을 생각하고 계시는 수험생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참고로 하여 학습하시면 되겠습니다.

 

[메가엠디 홈페이지 : http://www.megam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