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일상 낙서장

아기폐렴 과 유아폐렴 예방법

아기폐렴 과 유아폐렴 예방법

 

아마 육아를 담당하게 된다면, 다양한 질병에 대한 예방법 이 궁금해 하실 듯 합니다.

 

특히나 면역력이 가장 취약한 시기는 바로 2세 미만의 영유아 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각별히 건강관리를 철저히 해 두는 것이 건강을 지켜 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중 오늘은 아기폐렴 과 유아폐렴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예방법을 하나 소개 해 합니다.

 

 

무엇보다 아기폐렴 과 유아폐렴 등과 같은 질환을 유발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폐렴구균 은 전세계 영유아 에서 수막염 (뇌 내벽의 염증 또는 부종), 폐렴 (폐의 염증), 균혈증 (혈액감염) 과 같이 예방접종을 통해 충분히 예방을 할 수 있는 질환으로 잘 알려져 있죠.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전세계적으로 40초마다 한명씩 5세 미만 폐렴구균 감염 소아사망자가 발생, 연간 50만명의 환자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아기폐렴 혹은 유아폐렴 질환의 경우 어린이집 혹은 보육센터 등을 이용하는 경우 특히나 발병율이 크게 오르기 때문에 만일 보육시설을 이용하기 전에는 아이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백신을 접종 해 두는 게 가장 중요 하다고 할 수 있죠.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백신으로 신플로릭스 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아기폐렴 혹은 소아폐렴 등의 침습성 질환 뿐 만 아니라 급성 중이염을 동시에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보육시설을 이용하기 전 영유아에게 예방접종을 실시 하여 건강을 지키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죠.

 

신플로릭스 는 영유아 전용(재태기간 27주~37주 미만 미숙아 및 생후 6주~5세 영유아) 폐렴구균 백신으로써 가장 많이 알려진 백신 중 하나 이며, 3회 기초 접종과 1회 추가접종을 마친 2세 미만 영유아에서 특히 효과적 이랍니다.

 

 

 

 

백신에 포함된 폐렴구균 혈청형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을 100%(신뢰구간: 83~100) 예방한 것으로 나타난 만큼 아기폐렴 과 유아폐렴을 효과적으로 예방 할 수 있으니까요.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이 걱정 된다면 백신을 통해 미리 예방해 보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 의 신플로릭스 가 전개하는 얼리키즈 캠페인을 통해 3세 미만의 이른 나이에 단체생활을 하면서 높아진 감염성 질환과 예방법에 대한 정보 도 찾아 본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