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일상 낙서장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과 부루펜 시럽 같은 키즈시럽 성분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과 부루펜 시럽 같은 키즈시럽 성분

 

최근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 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이슈를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사태 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을 주요성분으로 한 어린이 해열진통제 로써 많은 분들이 열이 날때 찾았던 대표적인 키즈시럽 중 하나 였죠.

 

하지만 아세트아미노펜 의 성분의 함량이 초과 된 것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에서 밝힘에 따라 모든제품에 대해 판매금지 를 시킨 상황 이기도 한데요. 무엇보다 이러한 문제는 이미 2011년 5월 이후 출시 되었던 제품 부터 문제가 있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의 주요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은 과연 무엇일까요?

아이들이 평균체온 보다 1도 이상 열이 높아진 경우에 복용을 해 주는 키즈시럽의 경우 해열제 역할을 해 준답니다.

 

키즈시럽 성분 에는 대표적으로 아세트아미노펜 과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의 성분이 있습니다.

그 중 부루펜 시럽 의 경우에는 이부프로펜 의 성분으로 1세부터 허용용량이 표기가 되어 있으며, 해열과 진통제 의 역할을 해 주고 있죠.

 

 

 

 

 

 

이러한 진통제 성분 의 경우 과다 복용시에는 어지러움증 과 구토, 복통, 소화불량 등을 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간 과 신장 등 에 큰 손상을 입을 수 있는 성분 중 하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연령 뿐만 아니라 아이의 체중을 고려 하여 약의 용량을 조절하여 복용하는 게 일반적이죠.

하지만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의 경우에는 용량이 초과 되어 출시 되었고, 이러한 문제는 이미 2년이 지났기에 문제는 더 커지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일은 문제가 터지는 때에 이슈가 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약을 복용 할 때에는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고, 복용하는 것이 중요 할 듯 싶네요.

 

무엇보다 위 키즈시럽 성분들은 해열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이가 열이 생긴다면 복용을 할 수 밖엔 없답니다.

때문에 위 성분에 대한 정보 들을 정확히 알아 두고 최소의 량을 복용해 두는게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 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키즈시럽 성분 중 하나는 바로 덱시부프로펜 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한데요.

 

부루펜 시럽 과 같은 이부프로펜 성분의 절반 만을 복용하여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특히나 속쓰림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 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덱시부프로펜 성분으로 제조 된 대표적인 키즈시럽 을 꼽이라고 한다면 이지엔6키즈 가 있죠.

 

 

 

주요 성분은 덱시부프로펜 으로 제조 되었으며, 보존제의 양을 1/2 로 줄여 안전하게 복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때문에 각 키즈시럽의 성분들의 장단점 등을 파악하여 의약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하다고 할 수 있겠구요.

물론 복용 방법을 지키는 것은 우리아이 에게 안전하게 약을 복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때문에 해열진통제 와 같은 약을 복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성분표 와 주의사항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용법을 지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