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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스 일상 낙서장

쌍용자동차, 대세는 코란도c

쌍용자동차, 대세는 코란도c

 

2012 년 자동차 업계 의 큰 이슈 중 하나는,

바로 세계적인 경제위기 속에 국내 자동차 내수판매 가 감소 하였다는 게 가장 큰 이슈 로 꼽을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쌍용자동차 는 11월 내수 와 수출을 포함 하여 11,948 대 의 판매 를 기록하였는데요.

이는 전년도 대비 33.2% 가 증가한 판매 수치 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결과 를 얻어 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쌍용자동차 코란도c 에 있다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실 자동차 업계 에서 최초로 아이돌 그룹 '씨스타' 를 모델로 기용 하여, 다양한 광고 및 프로모션 을 진행 해 왔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젊은 디자인의 코란도c 와 씨스타 라는 모델은 잘 맞아 떨어지는 듯 싶기도 했구요.

 

 

 

 

쌍용자동차 의 주요 고객층 이 30~40대 이상 이기에 20~30대 에게 큰 호응을 얻어 낼 수 있는 씨스타 를 모델로 선정 한 이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이러한 결과가 판매율 을 높히는데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싶기도 해요.

 

 

 

 

사실 쌍용자동차 의 SUV 는 누구나 인정하는 대표 차량 중 하나 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2012년 상품성 만족도 SUV 부분 1위 를 차지 한 것 이 바로 코란도c 인데요.

 

이번 씨스타 의 모델 을 이용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젊은 층에게도 쌍용자동차 의 SUV 는 세련되고, 섹시 할 수 있다! 라는 걸 잘 알려주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효과 를 충분히 얻어내서 일까?  쌍용자동차 에서는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치기도 하는데요,

그 중 SNS 서비스 를 이용한 독특한 마케팅 전략도 눈에 띈 답니다.

 

 

11월 30일 열린 씨스타일 파티 는 쌍용자동차 공식 페이스북 에서 참여자 의 신청을 받아 파티 를 열기도 하였는데요.

강남의 한 클럽에서 씨 스타일 파티 행사 를 열어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얻기도 했죠.

 

 

뿐만 아니라 쌍용자동차 페이스북 에는 20~30대 젊은 층이 가장 많이 이용을 하고 있는 페이스북 을 활용하여 이벤트 에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 진행 중에 있는데요.

 

2012 년 연말 고객감사 이벤트 로 코란도c 미니카 와 무릎담요 를 증정하는 이벤트 가 진행 중 이기도 하답니다.

 

 

출처 : http://www.facebook.com/Ssangyongstory#!/photo.php?fbid=446914392023066&set=a.197141713667003.45305.188825444498630&type=1&theater

 

아무래도 젊은 광고 모델의 발탁과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전략이 잘 맞아 떨어져 쌍용자동차 의 이미지를 더욱 젊게 만들어 주었던 거 같은데요, 이러한 결과 쌍용자동차 의 판매 가 늘 수 있지 않았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