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공부 낙서장

약학대학, 준비 는 PEET 물리 부터 준비하자

약학대학, 준비 는 PEET 물리 부터 준비하자

 

최근 발표 된 PEET 시험 의 내용들을 살펴 본다면 변화된 것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약학대학 을 준비 하려는 수험생 분들이 있다면 바뀐 PEET 시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약학대학 을 준비하시는 수험생 분들 중 물리 를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에 대한 정보를 정리 해 두려고 합니다.

만일 지금 현재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막막한 분이라면 참고 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네요.

 

 

 

 

물리추론 - 단순 지식과 개념위주 의 문항 보다는 앞으로 이해와 추론하는 형태의 문항이 다수 출제!

 

앞으로 3회 PEET 본고사는 1, 2회 시험과 비교 하여 더욱 어려운 난이도 로 시험이 출제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 반도체 분야 와 같은 기출제경향 과 다른 방향의 출제 가 이뤄지는 상황에서 앞으로 약학대학 을 준비하는 수험생 의 체감

난이도는 더욱 상승 하였을 듯 합니다.

 

하지만전반적으로 단원별 출제상황 은 기존시험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특히 파동영역 의 문항이 4문항으로 다소 많은 부분을

차지 하고 있는 만큼 역학 과 전자기학 문항들이 절반을 넘어가 지난 해 PEET 시험과 다르지 않다고 할 수 있어요.

 

 

 

 

문항 수에 비례하여 시험시간이 늘어났지만, 시험의 난이도는 전년도에 비해 대폭 상승하여 수험생들이 시간 배분에 약간의 어려움이 따랐을 것으로 추측 이 되는데요.

 

특히 고배점은 아니지만 사고력을 요구하고 디테일한 계산과정을 요구하는 문항이 다소 있어서 더욱더 시간 안배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시험 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PEET 시험의 난이도는 문항에 따라 차등 배점하여 난이도 상의 문항과 난이도 하의 문항이 각각 3문항을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14문항이 난이도 중을 이루고 있어서 적절한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 이랍니다.

 

이러한 비율 때문에 변별력이 증가하였고, 고득점자와 저득점자의 간격이 더욱더 커질 것으로 예측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순 지식과 개념위주의 문항보다는 이해와 추론하는 형태의 문항이 다수 출제 되었는데요.

 

또한 해가 거듭될수록 역학과 전자기 단원의 문항이 어려워지고 문항의 비중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단원들의 경우 단순히 공식만을 암기한다고 해서 풀리는 것이 아니라 문항의 전반적인 구성과 상황을 이해하는 문항이 다수 출제되고 있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이 단원의 문항을 많이 연습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번 시험의 특징은 단순 암기형태의 문항들 보다는 공식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출제한 문항들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PEET 수험생들은 단순히 공식을 대입하여 문항을 푸는 연습보다는 기본에 충실하게 원리와 개념을 적용하고 이해하는 방향으로 공부를 하여야 한답니다.

 

앞으로는 심화된 대학 일반물리 과정의 모든 영역에 대한 학습이 병행되어야 고득점 가능 하며 이로 인하여 약학대학 의 합격 여부 가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본 이론 들을  이해하고 마스터 할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메가MD 에서는 물리학 을 준비 하려는 분들을 위하여 다양한 PEET 강좌 들이 오픈이 되었답니다.

 

그 중 2014년 PEET 시험을 대비 할 수 있는 물리학 강좌가 있어 마지막 으로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조영상 교수님의 2014 PEET 파워UP물리 [일반물리 핵심] 강좌 인데요.

 

 

 

일반 물리학 핵심 내용의 완벽한 정리가 필요한 수험생, 혹은 물리학을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싶은 수험생 에게 적합한 강의가 아닐까? 싶네요.

 

 

 

 

정보 출처 : 메가MD PEET 정보실

http://www.megamd.co.kr/data2/data2_peet_other.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