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균스 공부 낙서장

전문 유아교육인을 키우는 한국영상대 유아교육과

저는 아이들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도 동생들은 제가 다 돌보고 사촌동생들까지 제 손에서 기저귀를 갈만큼

아이들 돌보는 걸 좋아했습니다.

아직도 길에서 아이를 마주치면 그냥 지나가지 못하고 잠깐이라도 놀아주고 지나치고요.

그만큼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유별난데요.

 

그래서인지 유아교육과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습니다.

오늘은 제가 저와 같이 유아교육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해 한국영상대의 유아교육과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한국영상대학교는 실용주의 교육을 중요시하는 대학으로 학생들이 졸업후 자신의 직업을 가졌을 때

창조적이고 전문적인 인재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영상대학교의 유아교육과는 아이들을 돌보는 전문 유아교육인을 키우는 학과인데요.

특히 유아들이 인격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유아교육인으로서 소양과 지식을 교육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한국영상대학교의 유아교육과는 학생들을 현장에서 100% 능력 발휘 할 수 있는 전문적인 인재로 키우기 위해

한국영상대만의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는데요.

 

 

 

 

게다가 한국영상대에는 부설 유치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부설 유치원에서 실습과 현장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재학생들은 이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유아교육인으로서의 소양과 자질을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영상대 부설 유치원

 

 

 

 

 

게다가 한국영상대의 유아교육과는 햇솜제라는 유아 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는데요.

이 행사는 19년동안 이어온 전통 행사로 전국에서 3000~ 4000명의 유아들이 참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행사를 준비하면서 유아교육과 학생들도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유아축제 '햇솜제'

 

 

 

 

 

또한, 한국영상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3년 교육과정을 마치면 

유치원 2급 정교사,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 하게 되고요. 

민간 자격증인 종이접기, 몬테소리, POP 등 유아교육에 필요한 자격증도 딸 수 있습니다.

 

한국영상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면

국공립 어린이집이나 직장 어린이집 혹은 공사립 유치원과 민가 어린이집 등에

취업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싶은 학생들은

취업을 하고난 뒤에도 주말마다 1년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학사학위를 딸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영상대학교 유아교육과에 관심잇는 학생들은

오는 9월 3일 부터 시작되는 1차 수시모집에 지원해 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1차 수시가 완료되면 11월 4일부터는 2차 수시가 시작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